당신의 하루가 숲이라면
시그니처숲 | 神들의 숲
神들의 숲, 신바람 숲여행
산림복지전문가의 깊이 있는 산림문화와 역사를 알기 쉽게 이야기 합니다.
여행 구성은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시그니처숲의 프로그램 구성을 소개해드립니다.
원주 성남리의 성황림
인간이 지켜온 100년의 시간, 신과 닿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공간. 치악산의 성황신을 모시고 있는 신비의 숲 성황림은 마을사람들이 오래전부터 마을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며 제사를 지내고 정성을 다하여 지켜온 숲으로,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용소막성당
이 성당은 풍수원 성당과 원주 성당에 이어 강원도 내에서 세 번째로 건립된 성당으로 로마네스크 방식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성당건물은 초가집이었는데 시잘레 신부(Pierre Chzalle)에 의해 벽돌건물로 지어지게 되었다. 이 성당이 자리한 용소막 마을은 지형지세가 용의 형상을 닮았다고 하며, 현재의 용소막 성당 자리가 용의 발부분에 해당되며 그 뒷산이 용의 머리 형상을 하고 있어 용소막 이라고 불리웁니다.
치악산 명주사 고판화박물관
2004년에 문을 연 고판화박물관은 우리나라에 하나 밖에 없는 세계의 옛 목판화를 전시하는 전문박물관으로 한국, 중국, 일본, 티벳, 몽골, 인도, 네팔 등 판화가 발전 되었던 동양 각국의 고판화 자료들은 수집하고, 보관하고, 전시하며, 연구교육하는 곳입니다. 소장품으로는 1,800여점과 판화로 인출된 고판화작품 300여점, 목판으로 인출된 서책 200여점과 판화와 관련된 자료 200여점 등 총 3,500여점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일정안내
최소인원은 15명입니다.
운영일정은 단체 특성에 맞게 조정합니다.
기관 및 단체의 요구에 따라서 프로그램이 일부 변경하거나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인원수와 프로그램 변경에 따라 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여행문의
문의 : 홈페이지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전화 : 064-784-4256